lexus creative masters 2024

공예의 내일 진정성의 미학

지식과 기술의 급격한 발전으로
진실성에 대한 고민이 높아져 가는 오늘.

사람의 온기가 담긴, 손으로 만든 것의 가치가
재발견되는 시대입니다.



60,000 시간을 숙련한
렉서스 장인(TAKUMI)의 손 끝에 담긴
열정과 진심이
우리에게 감동을 선사하는 것처럼
재료 본질의 원초적인 힘과 더불어

사람의 온기를 간직한 사물이 우리의 삶에는
얼마나 큰 위로를 전할 수 있을까요?



Lexus Creative Masters Award 2024
시대를 관통하는 가치인 진정성에 대해 생각하며
일상 속에서 공예가 전하는
진정성에 대한 질문을 던집니다.

LEXUS CREATIVE
MASTERS AWARD 2024

작가분들의 생각과 철학이 담긴
다양한 작품을 기다립니다.

  • 1
    다양한 분야의

    심사위원 4

    여러 분야의 전문 심사위원 구성으로

    다양한 시각으로 작품 평가를

    진행합니다.

  • 2
    위너 1

    파이널리스트 4

    위너 2,000만원 /

    파이널리스트 각 500만원

    의 상금이 지원됩니다.

  • 3
    렉서스 브랜드 활동

    및 협업 진행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작가로 선정되면

    전시, 에디션 제작, 네트워킹 세미나 등

    다양한 브랜드 활동 기회가 주어집니다.

    * 활동 내용은 각 기수마다 상이합니다.

2024AWARD 지금 접수하기

LCMA 2024 JUDGES 심사위원 소개

  • 구병준 사진
    구병준
    • PPS 대표
    • 재단법인 1779 및 하우스 오브 초이 총괄 디렉터
    • 이화여자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겸임교수
    •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드 심사위원 (2018 ~ 현재)
    •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공예디자인상품개발> 심사 및 멘토
  • 김재원 사진
    김재원
    • 디자인 기획 컴퍼니 <아틀리에 에크리튜> 대표
    • 건국대학교 리빙디자인 전공 겸임교수 /

      디자인학 박사
    • 창작자들을 위한 공간 <포인트오브뷰> 운영
    • 자그마치, 오르에르, LCDC SEOUL 디렉팅
  • 정성갑 사진
    정성갑
    • 갤러리 <클립> 대표
    • 건축가의 집 기획자 & 모더레이터
    • 동아일보 외부 칼럼니스트
    • 저서 <집을 쫓는 모험>
    • (전)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발행 간행물

      <공예 + 디자인> 편집장
  • 최주연 사진
    최주연
    • 윤현상재 대표
    • 스페이스 비이 갤러리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 건국대학교 건축대학 건축학부 겸임교수
    • 2019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 협력 큐레이터
    • 2019 공예트렌드페어 주제관 감독

심사 기준

  • 1

    작품에 담긴 주제 메시지

    주제가 작품에 잘 반영되어 있는가

    작품이 표현하는 바는 명확한가
  • 2

    크래프트맨쉽의 가치가 반영된 작업과정

    작업 과정이 크래프트맨쉽을 대변할 수 있는가

    손으로 거치는 작업의 비율은 얼마나 되는가
  • 3

    실용성과 완성도를 갖춘 디자인

    일상 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가

    작품의 질적인 완성도는 어떠한가
  • 4

    작품의 참신성과 심미성

    기성 작품에 비해 참신함을 갖추고 있는가

    작품 자체의 심미성은 뛰어난가

진행 일정

  • 2024219일 ~
    2024329
    공모 접수

    구글 설문지를 통해 접수

    서면 심사를 통해 실물 심사 후보자를

    선정할 예정입니다.

  • 2024418일 ~
    2024424
    실물 심사 및 인터뷰

    당선 후보작에 한하여
    실물 심사와
    후보자 인터뷰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 202453 수상자 발표

    최종 위너 1인,
    파이널리스트 4인 선정

    선정자에게 개별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 2024년 연내 예정 단체 전시

    수상 작가와 함께하는
    단체 전시

공모전 안내

접수 기간 2024. 2. 19(월) ~
2024. 3. 29(금) 23:59까지
수상자 혜택 최종 위너 1인, 파이널리스트 4
  • 최종 위너 우승 상금 (2,000만 원)
  • 파이널리스트 상금 (각 500만 원)
  • 홍보 콘텐츠 제작 (사진, 영상)
  • 단체 전시 /
    렉서스 브랜드 공간 ‘커넥트투’ 전시
  • 렉서스 차량 시승 (위너 선정 후 1년 이내)
  • *향후 렉서스 브랜드 행사 공동 참석 및
    협업 가능
공모 부문 기술과 감성이 포함된 라이프스타일 작품 디자인 제안 (단품)
  • 의류, 신발, 지갑 (남, 여, 공용) /
    액세서리 / 가구, 조명 (테이블, 의자,
    수납장 등 소규모의 가구) /

    키친 (용기, 트레이, 코스터 등) /
    스테이셔너리 (오피스 용품, 토이 등) /
    침구류, 커튼 (방석, 덮개 등) /

    그 외 욕실용품, 장식용 오브제 등
    일상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작품
접수 방법 구글 설문지를 통한 접수
(지금 접수하기)
접수 방법은 하기의 순서를
확인하여 진행 부탁드립니다.
  • ① 구글 계정 로그인

    구글 계정 로그인 한 상태에서만 구글 설문지를 통한 접수가 가능합니다.

  • ② 구글 설문지 접수 링크 접속 후 항목 작성
  • ③ 지원 서류 다운받고
    지원서 작성 (지원 서류 다운받기)
    • *지원 서류에 각 항목 작성 및 최종 이미지를 자유롭게 구성 부탁드립니다.
    • *작품의 전면, 후면, 측면 등 작품의 특징을 나타내는 사진으로 권장합니다.
    • *실제 제작된 목업 또는 작품의 사진을 가장 권장합니다.
      (3D 렌더링 혹은 스케치도 가능)
    • *동일한 작품 사진을 하나 이상의 컷으로 구성해도 무방하며, 텍스트 표시에 대해서도 제한이 없습니다.
      작품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이미지로 접수 부탁드립니다.
    • *본 어워드 참여 시 작품 내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로고 적용은 필수 및 권장 사항이 아니나
      필요에 따라 사용할 수 있도록 로고 파일을 함께 제공합니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로고 다운로드 받기)
  • ④ 작성 완료한 지원서류를 구글 설문지 내에 업로드
  • ⑤ 구글 설문지 최종 제출하면, 지원 접수 완료
심사 방법 심사는 하기의 순서와 같이 진행됩니다.
  • ① 서류 심사

    서면 심사를 통해 20인의 후보를 선정할 예정입니다.

  • ② 실물 심사

    서면 심사를 통해 선정된 20인의 후보 대상으로 실물 심사를 진행하여 10인을 선정할 예정입니다.

    *실물 심사 대상자에게는 4/15(월) 기간 내 개별 연락하여 출품작 실물 전달 안내 진행
    위너 선정 조건 중 실물 심사 진행은 필수 사항으로 실물 심사 대상자는 4/17(수) 까지 작품 전달 필요 (전달 비용 본인 부담)

    위너 발표 이후 1주일 이내 작품 반납 예정

  • ③ 실물 심사자 대상 인터뷰 진행
    • 서면 심사를 통해 선정된 20인의 후보 대상으로 실물 심사를 진행하여 10인을 선정할 예정입니다.
    • *인터뷰 대상자에게는 4/19(금) 저녁 개별 연락하여 인터뷰 안내 진행
심사 기준 1 작품에 담긴 주제 메시지 2 크래프트맨쉽의 가치가
반영된 작업과정
3 실용성과 완성도를 갖춘 디자인 4 작품의 참신성과 심미성
참가자
필독 사항
수상자로 선정되면 아래의
활동에 참여하게 됩니다.
  • 단체 전시 (*24년 내 안내 예정)
  • *상황에 따라 수상자 활동 일부
    내용 변동 가능
발표 방법 2024. 5. 3(금) 18:00 발표
  • 2024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드 홈페이지 및 렉서스코리아 인스타그램 채널 내 공지

    위너 선정자에 한해 개별 유선 연락 진행
공모전 문의처 [email protected]
유의사항
  • 기존에 타 어워드 및 공모전에서 수상한 이력이 있거나 타 브랜드와 협업 이력이 있는 작품은 응모가 불가합니다.
  • 렉서스는 수상작의 전시 및 홍보자료 배포, 렉서스 공식 홈페이지 게재 등 공모전 개최와 홍보 목적상 필요한 범위에서 수상작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수상작 판매, 전시 등에 대한 계약 조건은 응모자와 별도로 협의합니다.
    단 상품에 대한 지식재산권 (특허∙실용신안∙의장∙상표∙저작권 포함)은 수상자에게 귀속됩니다.
  • 렉서스와의 공모 활동 외에 수상작을 별도로 전시하고나 상품화하여 판매하는 경우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드 수상작임을 명시하여야 합니다.
  • 응모작이 심사 기준에 부합하지 않을 경우에 수상작을 선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응모작이 창작이 아닌 모방이나 표절로 밝혀지거나 타인의 지식재산권 기타 일체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그로 인한 모든 법적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습니다.
  • 위 경우 응모작은 심사대상에서 제외되며, 수상작으로 선정된 후라도 수상을 취소하고 수상 혜택과 관련된 것을 반환 요청할 수 있습니다.
  • 본 공모전은 천재지변, 안전관리 등 대회 운영상황에 따라 변경 또는 지연될 수 있습니다.
LEXUS CREATIVE MASTERS

2017년부터 시작된 LEXUS CREATIVE MASTERS
활동을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