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xus creative masters 2022

올해로 5주년을 맞이한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드는

5주년을 맞이하여 자체적인 성장을 넘어
현 사회의 문제를 함께 고민해보고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자 합니다.

2022년

어워드 주제는

‘RE-’ 입니다.

빠르게 진행되는 기후 변화로 위기를
맞이하고 있는 지구.

RE-USE 버려지는 소재를 다시 사용하고

RE-THINK 환경을 위한 과정을 다시 고민하고

RE-CYCLE 지구에 다시 선순환되는
노력을 더하는 일,

이제는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가 지켜야 하는 일 입니다.

지구와 일상에 새로운 숨결을 불어 넣어 줄

환경을 다시 생각한 공예 제품을 기다립니다.

환경을 다시 생각한

공예 제품을
기다립니다.

최종 선정된 분에게는 제작 지원비가 제공되며

함께 제작한 ‘렉서스 에디션’ 은 렉서스 브랜드 공간
‘커넥트투’ 및
라이프 스타일 편집샵 챕터원
(Chapter1)에서 판매될 예정입니다.

심사위원 소개

  • 구병준
    • PPS 대표
    • 라이프 스타일샵 챕터원 운영
    • 이화여자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겸임교수
    •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드
      2018~2021 심사위원
    •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스타상품 심사위원
    구병준 사진
  • 고보형
    • 금속 공예가
    • 한양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교수
    • 2019 ‘올해의 공예상’ 수상
    • 2016 ‘공예공방-공예가 되기까지’ 전시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 2006 ‘Bayerischer Staatspreis’ 수상
    고보형 사진
  • 이석우
    • SWNA 대표
    • 2021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심사위원
    • 2021 Braun prize 심사위원
    • 2019 오늘의 젊은 예술가상
      디자인 부문 수상
    • 2018 대한민국디자인대상
      산자부장관 표창
    • 2015 Red Dot Design Award Global Top 10
      디자인 스튜디오 선정
    이석우 사진

심사 기준

  • 1

    제품에 담긴 주제 메시지

  • 2

    크래프트맨쉽의 가치가

    반영된 작업과정

  • 3

    실용성과 상품성을

    갖춘 디자인

  • 4

    제품의 참신성과 심미성

공모전 진행 일정

  • 2021년 10월 12일 ~
    2021년 11월 8일
    공모 접수

    구글 설문지를 통해 접수

    당선 후보작에 한하여 실물 심사 및
    후보자 인터뷰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 2021년 11월 24일 당선작 발표

    최종 4팀의 당선자 선정

  • 2021년 12월 6일 ~
    2022년 1월 14일
    상품 개발

    심사위원의 멘토링 과정을 통해

    최종 제품 제작 및

    상품 양산화 준비

  • 2022년 2월말 예정 입점 및 판매

    렉서스 브랜드 공간 커넥트투(1년)

    및 챕터원(1개월) 판매 지원

공모전 안내

접수기간 2021. 10. 12(화) ~ 2021. 11. 8(월)
23:59까지
선정작 혜택 최종 위너: 4팀
  • 제품 Mock-up 제작비 지원
    (1,000만원 내)
  • 홍보 컨텐츠 제작 (사진, 영상)
  • 챕터원 입점 (1개월)
  • 렉서스 브랜드 공간 ‘커넥트투’ 전시,
    및 판매 지원
  • *에디션 판매 시작 시점으로부터 1년간 판매 (이후 일부 에디션 및 작가 개인 작업물의 전시, 판매는 개별 협의하여 진행)
  • *개인전 진행 희망 시 커넥트투 전시 공간 제공 가능 (전시 설치비는 개인 부담)
  • 렉서스 차량 시승 (위너 선정 후 1년 이내)
  • 향후 렉서스 브랜드 행사 공동 참석
    및 협업 가능
  • *COVID-19 상황에 따라 선정작 특혜
    일부 내용 변동 가능
공모 부문 기술과 감성이 포함된 라이프스타일 제품 디자인 제안 (단품)
  • 의류, 신발, 지갑 (남, 녀, 공용) /
    악세서리 / 가구, 조명 (테이블, 의자,
    수납장 등 소규모의 가구) /

    키친 (용기, 트레이, 코스터 등) /
    스테이셔너리 (오피스 용품, 토이 등) /
    침구류, 커튼 (방석, 덮개 등) /

    그 외 욕실 용품, 장식용 오브제 등
    일상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
접수 방법 구글 설문지를 통한 접수
(지금 접수하기)
  • 구글 설문지를 통해 항목 작성 및 최종 이미지 5장 이내 첨부
  • *작품의 전면, 후면, 측면 등 제품의 특징을 나타내는 사진으로 권장합니다.
  • *실제 제작된 목업 또는 제품의 사진을 가장 권장합니다.

    (3D 렌더링 혹은 스케치도 가능)
  • *파일 크기 및 형식: 1920*1080

    (JPG 또는 PNG)
  • *접수할 최종 이미지는 자유롭게 구성해주시면 됩니다.
    동일한 제품 사진을 하나 이상의 컷으로 구성해도 무방하며, 텍스트 표시에 대해서도 제한이 없습니다.
    제품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이미지로 접수 부탁드립니다.
  • *위너 선정 후 에디션 생산 시 제품 내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로고를 필수로 적용합니다.
    본 어워드 참여 시 제품 내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로고 적용은 필수 및 권장 사항이 아니나
    필요에 따라 사용할 수 있도록 로고 파일을 함께 제공합니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로고 다운로드 받기)
심사 방법 심사는 하기의 순서와 같이 진행됩니다.
  • ① 서류 심사
  • ② 선정 후보 제품 중 위너 선정 인원 수(4팀)의 5배수 실물 심사

    실물 심사 대상자에게는 11/12 개별 연락하여 출품작 실물 전달 안내 진행

    위너 선정 조건 중 실물 심사 진행은 필수 사항으로 ②번 해당 팀은 11/17까지 제품 전달 필요 (전달 비용 본인 부담)

    위너 발표 이후 1주일 이내 제품 반납 예정

  • ③ 실물 심사자 중 일부 인원 인터뷰 진행

    인터뷰 대상자에게는 11/19 저녁 개별 연락하여 인터뷰 안내 진행

심사 기준 1 제품에 담긴 주제 메시지 2 크래프트맨쉽의 가치가
반영된 작업과정
3 실용성과 상품성을 갖춘 디자인 4 제품의 참신성과 심미성
참가자
필독 사항
출품작의 공정 과정 중 손으로 거치는 작업의 비율이 50%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수상자로 선정되면 아래의 활동에 참여하게 됩니다.
  • 상품 개발 기간: 2021. 12. 6(월)
    ~ 2022. 1. 14(금)
  • 내년 상반기 디자인 페어 참여
  • *COVID-19 상황에 따라 수상자 활동 일부 내용 변동 가능
수상작의 제품 고도화 작업은
2021. 12. 6(월) ~ 2022. 1. 14(금)의 기간동안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드의 심사위원과 수정, 보완을 거쳐야 합니다.
최종 완성되는 제품은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에디션으로 판매되며,
판매 채널에는 복합문화공간 커넥트투, 라이프 스타일 편집샵 챕터원이 포함됩니다.
발표 방법 2021. 11. 24 (수) 10:00 발표
  • 2022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즈 어워드 홈페이지 및 렉서스코리아 인스타그램 채널 내 공지

    위너 선정자에 한해 개별 유선 연락 진행
공모전 문의처 [email protected]
유의사항
  • 렉서스는 수상작의 전시 및 홍보자료 배포, 렉서스 공식 홈페이지 게재 등 공모전 개최와 홍보 목적상 필요한 범위에서 수상작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수상작 판매, 전시 등에 대한 계약 조건은 응모자와 별도로 협의합니다.
    단 상품에 대한 지식재산권 (특허∙실용신안∙의장∙상표∙저작권 포함)은 수상자에게 귀속됩니다.
  • 응모작이 심사 기준에 부합하지 않을 경우에 수상작을 선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응모작이 창작이 아닌 모방이나 표절로 밝혀지거나 타인의 지식재산권 기타 일체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그로 인한 모든 법적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습니다.
  • 위 경우 응모작은 심사대상에서 제외되며, 수상작으로 선정된 후라도 수상을 취소하고 수상 혜택과 관련된 것을 반환 요청할 수 있습니다.
  • 본 공모전은 천재지변, 안전관리 등 대회 운영상황에 따라 변경 또는 지연 될 수 있습니다.